[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GS건설은 26일, 1호 사내벤처 인디드랩이 개발한 '스택'(stack.)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택은 아파트 세대별 조망권과 일조량, 소음, 시세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파트 단지명과 동, 호수를 검색하면 해당 세대에서 보이는 조망권 이미지가 제공된다. 창을 통해 조망 가능한 녹지, 수공간 등 외부 경관 조망은 실제에 기반해 구사했고 일사량도 월별, 시간대별로 제공한다.

스택 앱 이미지 (자료=GS건설)
스택 앱 관련 이미지 (자료=GS건설)

에너지 환경 분석도 가능하다. 각 세대별로 일조량에 따른 에너지 환경을 분석, 단지 평균을 기준으로 에너지 사용량의 증감율을 예측할 수 있고 단지 주변 외부 소음 영향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정보를 추합해 항목별 단지 내 세대 순위도 볼 수 있다. 

신규 분양 단지, 공사 중 또는 공사예정 단지의 세부 정보도 제공한다. 현재 서울 전 지역과 수도권 일부지역에 적용되며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인디드랩 정요한 대표는 "자체 분석 데이터를 고객 눈 높이에 맞춰 제공함으로써 아파트 정보를 보다 손쉽게 접근하도록 구성했으며 주거 공간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