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16개 부서 160개소 점검완료 보고 -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완섭 시장 주재로 2022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4차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완섭 서산시장이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4차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서산시청)
이완섭 서산시장이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4차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서산시청)

이날 보고회에는 부시장, 국장 및 부서장 등 60여 명의 간부급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집중안전점검 추진현황, 자율점검 홍보실적, 문제점 및 대책, 향후 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 지난달 17일부터 현재까지 소관부서,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 시민참여단이 참여해 점검대상시설 232개 중 160개 시설에 대한 점검결과 보고가 있었다

점검결과 시는 경미한 사안은 즉시 현장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등을 발견할 경우 안전진단 전문기관에 정밀안전진단을 의뢰하고 필요시 건축물 사용 제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나머지 시설물에 대해서는 다음달 10월 초까지 점검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소관부서에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넌다는 자세로 단순․경미한 사항이라도 꼼꼼하게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즉시 반영해 개선․정비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시민들에게도 “내 집과 내 점포는 내가 점검한다는 자율점검 의식의 확산이 중요하다”며 집중안전점검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