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거나 준비중인 경북소재 창업기업(5년 미만)을 대상으로 오는 10월4일까지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지원 사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국내 민간액셀러레이터가 협업해 스타트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지난 2020년부터 매년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및 6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경북지역의 우수 스타트업 20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선발 규모는 20개사로 선발된 기업의 미국, 유럽 등의 진출희망 지역에 따라 민간 액셀러레이터사를 매칭해 지원한다. 기업당 자부담금은 200만원이다.

글로벌 진출 시장 점검, 기업진단 및 비즈니스모델 컨설팅 등의 액셀러레이팅 사업화 지원과 우수기업(6개사)에게는 액설러레이터의 직접투자가 이뤄진다. 또 글로벌 컨퍼런스 및 해외 글로벌 로드쇼(미국, 싱가포르) 참가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성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북센터와 민간 액셀러레이터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