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시교육청과 영남대학교는 26일 영남대에서 국제 바칼로레아(IB)의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교육청과 영남대가 26일 영남대에서 국제 바칼로레아(IB)의 운영 및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과 영남대가 26일 영남대에서 국제 바칼로레아(IB)의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시교육청)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IB 교육을 통한 지역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및 선발을 위해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 및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협력하면서 다양한 학생 교육 활동 지원과 IB 학교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위한 상호 협력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과 지원을 위한 상호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교육 인프라의 적극 활용 ▲창의융합형 지역 인재 양성 및 선발을 위한 교육과정 연구 및 진로.진학 자문 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 ▲학생교육 및 교원 역량 강화 연수의 상호 지원과 협력 등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IB 프로그램의 질적인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대학과의 교류 활동 강화에 아낌없는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