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코칭 체험으로 행복한 학교 문화 만들기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관내 교직원 대상으로 공감과 소통의 대인관계 역량강화를 위한 ‘무지개 아카데미 심화 집단상담’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2022년 종합감사 체크리스트'를 제작해 교육청 누리집에 공개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관내 교직원 대상으로 공감과 소통의 대인관계 역량강화를 위한 ‘무지개 아카데미 심화 집단상담’을 운영한다.(사진=이현식 기자)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해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운영하던 무지개 아카데미 7개 과정의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직원들의 심화·확대 운영 요구가 빗발쳐 인기가 많은 3과정-메타버스 심리극, 에니어그램, MBTI 성격유형-을 심화 집단상담으로 운영한다. 

MBTI 성격유형과 에니어그램 과정은 심리검사도구를 활용하여 사전 검사를 실시한 후 집단상담에 참여하게 된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과 타인을 좀 더 이해하고 학교에서는 학생과의 관계, 직장에서는 동료와의 관계, 가정에서는 가족과의 관계 등 대인관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메타버스 심리극 집단 상담은 참가자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익명성을 유지한 채 아바타로 만나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 놓으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전국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측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많은 교직원들이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심화 집단상담에서 익힌 상담·코칭 기법을 학교와 직장, 가정에 적용하여 모두가 행복한 교육가족이 되기를 바란다.”며 “무지개 아카데미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심화 과정을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