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인제대학교는 지난 21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된 ‘2022년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에서 지식재산경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제대는 이번 지식재산경영 우수기관 선정으로 특허청장상 수상과 함께 지식재산 포인트를 부상으로 받았다.

전민현 인제대 총장이 지난 21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된 ‘2022년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에서 지식재산경영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제대
전민현 인제대 총장(우)이 지난 21일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된 ‘2022년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에서 지식재산경영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제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20일까지 ‘대학·공공연구기관 IP 경영 기초진단 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기반으로 IP 경영 관리의 우수성과가 있는 12개 기관을 1차 선발한 후 기관별 최근 3년간 IP 경영 운영 관리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인제대를 포함 4개의 대학과 2개의 공공연구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전민현 총장은 “인제대는 5개 백병원과 2개의 캠퍼스에서 창출되는 우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유망 기술을 발굴하고 효과적 기술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인증된 지식재산경영 관리 우수성을 바탕으로 대학과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