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축협 한우개량연구소 개소…한우 품질 고급화 기여
상태바
김해축협 한우개량연구소 개소…한우 품질 고급화 기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9.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란우 수정란 이식 암소 개량군 유전능력 조기 향상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시는 지난 26일 한림면 김해축산농협 한우개량연구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한우개량연구소는 우량 암소 보유로 우량 암송아지를 생산, 공급해 김해지역 우수혈통 한우사업의 기반이 되어 한우 품질 고급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6일 한림면에 있는 김해축산농협 한우개량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하고 있다. ⓒ김해시
지난 26일 한림면에 있는 김해축산농협 한우개량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하고 있다. ⓒ김해시

이날 개소식에는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이병관 김해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송태영 김해축산농협장을 비롯해 축산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해축협 한우개량연구소는 9054㎡ 부지에 건축면적 5036㎡ 규모로 가축사육시설 2동, 차량방역소, 관리사 등 총 6개 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체 한우 사육 규모는 430두이다.

앞으로 한우개량연구소는 우량 암소에서 개량된 암송아지를 생산하고 생산된 암송아지를 농가에 분양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이와 더불어 한우개량연구소 공란우(난자를 제공하는 암소)의 수정란을 농가 암소에 이식해 암소 개량군 유전능력을 조기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병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한우개량연구소는 김해지역 우수혈통 한우 생산의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시에서도 한우 품질 고급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에는 704호 3만4000두의 소가 사육되고 있으며 도내 사육 규모 2위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