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유산연계 가족휴양‧체험관광 활성화사업 

[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은 서천청소년수련관에서 서천군 계획 공모형 사업의 성공적 추진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서천(장항) 관광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천군, 2022년 서천(장항)관광포럼 장면.(사진= 서천군청)
서천군, 2022년 서천(장항)관광포럼 장면.(사진= 서천군청)

이번 포럼은 국내 문화예술관광, DMO를 비롯해 학계, 전문가, 공무원, 지역의 관광DMO 연계기관, 시민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천군 가족휴양‧체험관광 활성화’ 시스템 구축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장항 관광자원 연계 서천군 가족 휴양‧체험 관광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확대방안에 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윤유식 경희대학교 교수와 조영호 남해관광문화재단 본부장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 실현을 위한 관광마케팅 중요성과 지속 가능한 관광플랫폼을 중심으로 민간 주도의 참여를 통한 거버넌스 협력의 필요성 등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김익열 관광축제과장은 “이번 서천관광포럼은 급변하는 관광환경에서 서천이 보유한 세계자연유산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서천관광 활성화와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관광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