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일 이틀간 공무원 역량강화 맞춤형교육 및 주요시설 견학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양산시가 유튜브를 활용한 특별한 임용식을 마련해 화제다.

재미와 간편함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단순하게 임용장을 수여하는 기존의 임용식에서 벗어나 시민과 가족들이 유튜브를 통해 함께하는 특별한 임용식을 개최키로 한 것.

양산시는 지난 26일 오전 9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43명과 나동연 시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내기 공무원들의 임용식을 진행하고 있다. ⓒ양산시
지난 26일 오전 9시 양산시 새내기 공무원들의 임용식을 진행하고 있다. ⓒ양산시

양산시는 지난 26일 오전 9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43명과 나동연 시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산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1시간 정도 생방송으로 새내기 공무원들의 임용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산시 유튜브 채널은 현재 구독자가 4만 6000여명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날 행사는 시민과 신규 공무원 가족 등 누구나 유튜브에 접속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임용식은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를 비롯해 목민심서 전달, 시민에게 전하는 청렴선서, 자식의 꿈을 뒷바라지하고 응원해 준 부모님과 가족에게 전하는 감사편지, 시립합창단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나동연 시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양산시에서 공직의 첫발을 내딛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공무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 시의 슬로건인 ‘소통과 공정 다시 뛰는 양산’처럼 시민과 소통하며 공정한 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임용식을 마친 뒤 26일부터 27일 이틀간 신규 공무원들의 직무수행능력과 공직사회 적응 향상을 위한 신규 공무원 역량강화 맞춤형교육을 실시하고 주요 시설 견학을 진행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