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상 4명, 남도작가상 4명 총상금 5600만원 수여...10월 22일 시상식 개최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문학의 도시’ 목포시가 제14회 목포문학상 수상자와 작품에 대해 27일 발표하고, 시상식을 오는 10월 22일 개최한다.  

'문학의 도시'  목포문학관 전경.
'문학의 도시' 목포문학관 전경.

목포시는 한국 문학사에 큰 족적을 남긴 김우진, 박화성, 차범석, 김현 등을 배출한 문향 목포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고 목포와 관련한 다양한 문학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단편소설, 시(시조), 희곡, 수필, 평론, 아동문학 등 6개 부문을 공모했다.

제14회 목포문학상에는 전국의 문학인들이 참여해 총 701명의 작품이 접수됐고 시는 전국의 지명도 있는 작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당선작을 확정했다.

본상에는 △단편소설 부문 ‘큐브가 있는 풍경; 0.083’(최수하, 서울시) △시(시조) 부문 ‘탕자’(이창원, 충남 당진시) △희곡 부문 ‘미얄’(허진원, 서울시) △평론 ‘형식의 변주, 과정으로서의 감성-최은영론’(신용성, 홍천군)이 선정됐다.

지역작가 발굴 양성을 위해 전남 거주 작가에게 수여하는 남도작가상에는 △단편소설 부문 ‘길목의 무늬’(김성훈, 해남군) △시(시조) 부문 ‘목포에는 이런 소리가’(박행신 광양시) △수필 부문 ‘그녀는 나의 주인공’(주재현, 무안군) △아동문학부문 ‘그림 가족’(이연숙, 영광군)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2일 목포문학관에서 개최되는데 본상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1000만원이, 남도작가상은 단편소설·시(시조) 부문 수상자에게 각각 500만원과 수필·동화 수상자에게 각각 300만원 등 총 56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한편, 목포시가 개최한 올해 제14회 목포문학상 심사평과 수상작은 목포문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