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영남이공대학교 여행.항공마스터과는 최근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대구관광고등학교 재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꿈'드림 클래스 학과체험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열린 '꿈'드림 클래스 학과체험에 참여한 대구관광고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남이공대)
최근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열린 '꿈'드림 클래스 학과체험에 참여한 대구관광고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남이공대)

'꿈'드림 클래스 학과체험은 고교생이 대학에 방문해 진로직업을 체험하고 진로선택과 미래직업에 대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학과체험에 참여한 대구관광고 학생들은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수시안내 및 학과(계열) 전형 정보를 접하고, 여행.항공마스터과 항공 실습실과 식음료조리계열 커피&음료 실습실에서 선배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과체험은 ▲학과(계열) 소개 ▲수시전형 안내 ▲항공 서비스 실습 ▲호텔 서비스 실습 ▲바리스타 실습 ▲칵테일 실습 ▲선배 멘토링 ▲수료증 수여 ▲질의 응답 등 진로직업체험 및 전공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여행.항공마스터과 권재일 교수는 "진로 및 진학을 준비하는 고교생들에게 직접 체험이 가능한 활동을 통해 학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및 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진로직업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미래직업에 대한 설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행.항공마스터과는 관광서비스 분야의 여행.항공, 호텔.외식, 관광.레저 등의 능력을 겸비한 융복합형 관광 서비스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4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0월6일까지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