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발맞춰 소통하는 SNS 운영·콘텐츠 제작으로 높은 평가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대덕구가 올해 SNS 운영 최우수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전 대덕구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홍보 포스터.(사진=대덕구)

27일 구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덕구가 전국 기초지자체 자치구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매년 기업·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운영 활동이 우수한 기관을 선정·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SNS 어워드다.

대덕구는 올해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비대면 소통 문화 확산에 따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대덕구’ 월드 신규 개설 ▲구 공식 유튜브 채널 ‘덕구티이비’ 내 ‘계족산 홍보 영상’이 누적 조회수 약 8700뷰를 달성하는 등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밖에도 구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팟캐스트, 카카오톡채널 등 다양한 SNS 채널을 매체별 특성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SNS 이벤트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하는 등 구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최충규 청장은 “SNS를 활용해 대덕구 소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일상이 즐거워지는 대덕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