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화장단과 간담회 가져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농협이 축산농가와의 소통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경북농협은 지난 27일 (사)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회장단(지회장 최종효)과 어려운 축산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북농협이 지난 27일 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회장단과 어려운 축산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경북농협)
경북농협이 지난 27일 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회장단과 어려운 축산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경북농협)

간담회에서 최종효 도지회장은 "국제곡물가 및 환율상승에 따른 사료가격 인상, 조사료 수급부족에 따른 조사료 가격인상, 축산분뇨 처리 등 환경적 규제강화로 한우농가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나 농협에서는 경종농가(쌀, 채소, 과실 등) 위주의 지원으로 상대적으로 한우농가가 소외되고 있다"며 "한우농가의 어려운 현실도 농협에서 잘 파악하고 지원책을 강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사료가격 안정을 위한 사료구매정책자금 확대와 이자율 인하, 사료가격안정기금 설치 등 대정부 건의사항 등에 대해 농협과 생산자 단체가 함께 힘을 모으자"고 의견을 제시했다.

금동명 경북농협본부장은 "경북 한우농가의 어려움을 축산경제 등 관련부서에 잘 소통해 지원책 마련에 노력하고, 생산자 단체와 힘을 모아야 할 사안에 대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