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나도 작가다”...세종시민 첫 작품 ‘세종을 담다’ 발간
상태바
세종시, “나도 작가다”...세종시민 첫 작품 ‘세종을 담다’ 발간
  • 이기종 기자
  • 승인 2022.09.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시민들에게 출판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가운데 시민이 만든 첫 출판물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시민들에게 출판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가운데 시민이 만든 첫 출판물을 발간했다.(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는 시민들에게 출판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가운데 시민이 만든 첫 출판물을 발간했다.(사진=세종시)

이번 세종시의 ‘세종을 담다’ 발간 건은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를 조성 후 시민이 만든 첫 출판물이다.

세종시는 지난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3월 시청 1층과 4층 일부 공간에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를 조성했다.

이후 이 곳에서 시민들은 글쓰기부터 사진 편집, 인쇄·제작 등 출판 전 과정에 대한 강좌로 진행했고 특히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한글 속 숨은 이야기 ▲종이, 책이 되다 ▲나만의 책 만들기 등 한글과 출판을 주제로 한 7가지의 다양한 문화체험강좌를 실시했다.

또 최근 운영한 ‘세종을 담다(사진집 제작)’ 강좌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세종시 배경 사진을 찍고 편집·디자인한 후 1층의 출판 장비로 사진집을 인쇄·제작해 책문화센터 1호 출판물로 발간했다.

한편 프로그램별 참여 신청은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 누리집 프로그램 신청 코너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원호 세종시 교육지원과장은 “책 문화센터가 시민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서 지역의 독서·출판문화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