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신문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등 2곳 현장점검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27일 장유신문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등 2곳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안선환 위원장을 비롯한 김주섭, 송유인, 정준호, 강영수, 김영서, 김진일, 이미애 의원 등 소속 위원 8명이 참석했다.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지난 27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김해시의회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지난 27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김해시의회

소속 위원들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청취하고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소음발생 및 교통정체 등의 지역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실태와 근로자들의 안전수칙 준수여부, 공사장 주변 위험요소는 없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현장 관계자에게 사고 없는 견실한 시공이 되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선환 위원장은 “최근 산업현장에서 대형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안전에 대한 관심과 주의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가치로 두고 체계적인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