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홍보·사례·민주적 의사결정 단계 등 담아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도내 모든 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교육활동 전념 여건조성 정책 동영상 리플릿 ⓒ경남교육청

이번 동영상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수업, 상담, 생활지도 등 교육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의 필요성과 정책 공감대 확산, 협력적 문화를 조성하는 방법 등이 담겼다.

동영상은 총 3편으로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 정책의 이해 △사례로 알아보는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조직 재구조화 △실습 중심의 민주적 의사결정 단계 등으로 구성됐다.

도교육청은 동영상을 교육청 정책 유튜브 채널인 ‘경남교육’에 올려 누구나 시청할 수 있게 했다. 또 온라인 연수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도교육청이 개발한 홍보 책자도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교직원들의 연수와 다모임 등 학교 현장에서 수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희 학교혁신과장은 “교육활동 여건 조성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학교가 학생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