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일반산단 찾은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 현장 목소리 청취
상태바
논산일반산단 찾은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 현장 목소리 청취
  • 박성민 기자
  • 승인 2022.09.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농업회사법인, 대상에프앤비, SGC솔루션 방문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백성현 논산시장이 기업 활성화와 투자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논산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다시 찾았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기업 활성화와 투자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논산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다시 찾았다.(사진=논산시청)
백성현 논산시장이 기업 활성화와 투자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논산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다시 찾았다.(사진=논산시청)

백 시장은 지난 27일 오후 유정농업회사법인(대표 정균철), 대상에프앤비(공장장 권혜성), SGC솔루션(공장장 한건희)을 방문해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주로 인력 부족 및 수급 대안에 관한 논의가 오고 갔으며, 백 시장은 다방면의 행정적 지원책과 정부 건의안을 고려하겠다고 약속했다.

백 시장은 “근로자의 업무환경, 기업인들의 문제의식 등 실제 현장에서 나오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기업하기 좋은’ 논산을 만들고자 한다”며 “지역과 기업의 상생을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취직ㆍ거주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8월에도 한 차례 산업단지(㈜풍산FNㆍ세움스틸)를 찾은 백 시장은 방위산업ㆍ제조업 관련 현황을 파악하는 동시에 다양한 분야의 기업인들을 시청으로 초청해 환담을 나눈 바 있다.

아울러 지난 22일에는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와 1,200억원에 이르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협약을 성사시키며 지역소멸 위기극복과 신성장동력 마련에 커다란 기틀을 마련해냈다. 관외 기업의 논산 투자를 유치하고자 동분서주한 결과다.

논산시는 군수ㆍ방위산업 분야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대대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 ‘군수산업 메카’논산으로의 도약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