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GS리테일은 발굴 및 투자를 지원한 스타트업 원더윅스컴퍼니가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중기부는 민간 벤처육성기관인 팁스 운영사를 지정하고 운영사는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 및 투자한 후 중기부에 추천하면 심사를 거쳐 연구개발(R&D)과 운영 자금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은 올해 팁스 운영사로 선정됐고 원더윅스컴퍼니를 첫 번째 업체로 추천해 최종 선정됐다.

원더윅스컴퍼니는 육아용품과 키즈패션 정보를 제공하는 '맘맘'과 '룩키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육아 소비 시장의 잠재력, 팀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GS리테일 이성화 신사업부문장은 "GS리테일이 팁스 운영사로 지정된 후 가장 먼저 추천한 스타트업인 원더윅스컴퍼니가 최종 선정돼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투자해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