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분야 우수기관 인증 획득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해군교육사령부(사령관 중장 이성열)가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

이성열 교육사령관이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해군교육사령부

우수기관 인증은 국가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기관을 발굴, 인적자원개발투자 촉진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교육부와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한 이번 인증수여식은 지난 28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개최됐으며 군에서는 해군교육사와 1함대가 인증을 받았다.

교육사는 해군의 교육훈련과 발전업무 관련한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구축됐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해군교육의 비전과 목표를 제시한 점, 우수한 교관 양성을 위해 역량모델과 진단도구를 활용했다는 점 등이 높이 평가받았다.

교육사는 이번 인증으로 향후 3년간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공동명의의 인증패와 로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됐고 컨설팅 지원, 국내 전문기관 연수 지원, 인증기관 우수사례 홍보 등의 혜택도 받게 됐다.

교육사 교육훈련부장 최순호 대령은 “앞으로도 인적 자원관리와 교육체계를 선진화하여 부대 목표인 정예장병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사는 지난 5월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선정하는 '드론 전문 교육기관'으로도 선정됐으며, 해기사 양성을 위해 해양수산부 장관이 지정하는 해기사 교육기관 지정도 추진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