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본인 인증 서비스 PASS(패스)앱에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를 오픈 베타 형태로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SKT는 지난 7월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SKT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자산 통합 조회 기능에 19개 재무지표를 통한 입체적인 재무건강진단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특화 재무건강진단 서비스는 한국FP협회와 공동 개발했다.

SK텔레콤은 본인 인증 서비스 PASS(패스)앱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런칭하고 오픈 베타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본인 인증 서비스 PASS 앱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런칭하고 오픈 베타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T 마이데이터 서비스 고객에게는 ▲일상에서 실천을 도와주는 챌린지 서비스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퀴즈 형태로 전달해주는 피드 서비스 등 고객의 재무 문제 해결과 근본적인 금전 관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SKT 장홍성 광고·데이터 CO 담당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PASS에 탑재하면서 통신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SKT의 AI(인공지능) 기술과 접목하고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