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유아교육 현안 협의회 운영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29일 하반기 유아교육 주요 사업 및 유아교육 내실화를 위한 ‘유아교육 담당 교육전문직원 협의회’를 실시했다.

충남교육청은 29일 하반기 유아교육 주요 사업 및 유아교육 내실화를 위한 ‘유아교육 담당 교육전문직원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29일 하반기 유아교육 주요 사업 및 유아교육 내실화를 위한 ‘유아교육 담당 교육전문직원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충남교육청)

이번 협의회는 도내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유아교육원 교육연구사 등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유아교육 중점사업 안내 ▲주요 사업별 세부 추진사항 안내 ▲질의응답 ▲현안 과제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 및 학사 운영 방안 ▲유치원 방과후 과정 및 돌봄교실 운영 ▲안전한 유치원 운영 ▲2023학년도 처음학교로 유아 모집 등 하반기 현안에 대한 폭넓은 협의가 이뤄졌으며, 지역별 업무 추진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유치원에 다니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애쓰고 계시는 교육 현장의 교직원과 장학사님께 감사드린다”며, “자율과 창의성을 갖춘 유치원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유아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공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올해 ▲충남형 미래유치원 ▲방과후 놀이쉼터 유치원 ▲행복꿈틀 안전유치원 ▲자연·숲체험 유치원 등 특색사업 공모를 통한 시범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특성에 맞춘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을 활성화해 미래교육 시대 유아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