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하고 감성적인 행정으로 주민들에게 인기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전국 각 분야에서 여성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고성에도 10명의 여성 이장이 활동하고 있어 화제다. 무엇보다 여성 특유의 유연함과 섬세함, 감성적인 행정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성군 여성이장 정책 간담회 ⓒ고성군

고성군은 지난 26일 이상근 고성군수, 도종국 고성군 이장협의회장, 안지원 고성군 여성이장협의회장, 군내 여성 이장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은 이번 간담회 자리에서 여성으로서 이장직을 수행하는 데 겪는 고충 등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또한 생소한 분야인 토목·건설 분야의 사업 진행에 대해 여성 이장들에게 교육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행정이 정보전달 및 사업수행 등의 역할을 넘어 여성과 약자를 배려하는 행정이 적극 실현돼야하며 그 중심에 여성 이장들이 서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이장은 “여성 이장으로서의 어려움을 나누고 더 나은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장으로서 주민과 소통하고 마을의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여성 이장이 가진 세심함과 따뜻함이 더욱 필요한 시대임"을 강조하고 "군도 여성과 약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대변하는 감성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