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23일, '빠른진료연계' 활성화를 위해 영등포구·금천구 등 관내 협력병원을 방문했다. 방문 병원은 종합건강검진전문의료기관 소중한메디케어, 한국의학연구소(KMI), 한국의료재단(KMF) 3군데다.

방문단은 강남성심병원 이영구 병원장, 박철규 행정부원장, 임은주 간호부장, 조아영 대외협력팀장, 김한상 종합건강증진센터팀장으로 구성됐다. 협력기관은 종합건강검진전문의료기관이 대상이었다.

방문단은 협력병원과 관내 주민을 위한 의료체계 확립 및 생명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진료시스템을 논의했다. 주요내용은 ▲건강 의심소견 발견 및 진단 시 빠른진료연계 ▲건강검진 전문 의료기관에서 시행 불가능한 시술에 대한 빠른연계 ▲환자 의뢰부터 치료 결과 회신까지 Fast Track 활성화 방안 등 건강검진 원스톱 진료시스템 체계화 논의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관계자들이 한국의학연구소를 방문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관계자들이 한국의학연구소를 방문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이영구 병원장은 "건강검진 후 이상 소견이 발견되거나 암으로 진단받는 경우 신속한 검사와 진료를 받는 것이 환자의 건강 회복에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현실적인 제한이 많다"며 "강남성심병원은 환자 의뢰부터 진단, 치료까지 신속하게 진행하는 Fast Track(페스트 트랙, 신속 처리)과 다학제 치료(다양한 과목의 전문의들이 다양한 관점을 통해 함께 환자를 치료하는 것)가 활성화 되어 있어 협력기관과 논의를 통한 시스템 체계화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성심병원은 영등포구·관악구·구로구·금천구·동작구 등 병원 인근 지역뿐 아니라 인천광역시·대전광역시·경기도·경상도·충청도·전라도 등 전국적으로 협력병원과 유기적인 환자 의뢰 및 회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