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당진시는 오는 10월 6일 당진실내체육관에서 ‘2022년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2022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 홍보물.(자료=당진시청)
2022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 홍보물.(자료=당진시청)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우량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자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당신의 취업(Cheer up) 행복한 내일(My job)”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대한전선, 엔씨케이, 비츠로셀 등의 60여 개의 건실한 기업이 참여해 1:1 현장면접 및 채용과 기업 채용설명회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간접 채용을 포함한 현장 면접 및 채용을 내용으로 하는 ‘채용의 장’△우량기업 소개와 채용 설명 등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공유의 장’△취업 및 면접 코칭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준비의 장’△쉼터와 부대행사 등 즐길 거리와 함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만남의 장’의 총 70여 개의 부스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구직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을 지참하고 행사 당일 박람회장에서 희망업체의 면접에 응시하고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당진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의 부대행사로는 △취업 타로카드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 △지문적성검사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