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실전모의 면접 기회 제공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대학 수시모집에 지원한 도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권역별 모의 면접 캠프’를 진행한다.

경남교육청 전경ⓒ뉴스프리존DB

모의 면접 캠프는 내달 1일 서부권(진양고), 8일 동부권(김해고), 15일 남부권(거제상문고), 23일 중부권(창원토월고)으로 나눠 열리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도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면접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 대학별 고사인 면접은 제시문면접, 심층확인면접 등이며 학생은 자신에게 맞는 면접 유형을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실전과 같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면접위원은 대학 입시와 면접교육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로 구성됐다. 이들은 유형별 모의 면접 문항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면접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면접 고사의 이해, 2022학년도 대학별 기출문제와 2023학년도 예상 문제, 면접 평가 예시 문항 등을 수록한 자료집을 배포한다.

도교육청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고3 수험생들이 모의 면접캠프를 디딤돌로 삼아 희망 대학과 학과에 성공적으로 진학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