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자립준비청년 초청 '그루터기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AIA생명, 자립준비청년 초청 '그루터기 토크콘서트' 개최
  • 김성우 기자
  • 승인 2022.09.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AIA생명(대표이사 네이슨 촹)은 27일 서울 순화동 AIA타워에서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초대해 '그루터기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청년들의 정서적 안정감 고취를 위한 아로마 테라피, 클래식 협연,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AIA 생명이 자립청년들을 위해 주최한 '그루터기 토크콘서트'에서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AIA생명)
AIA 생명이 자립청년들을 위해 주최한 '그루터기 토크콘서트'에서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AIA생명)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 보호시설에서 생활하다 성인이 되면 홀로 살아가야 해서 경제적 독립과 정서적 안정이 필요하다.

AIA생명은 지난 3월, (사)함께하는 사랑밭과 그루터기 프로젝트를 통해 6300만 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여러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초 선발한 4명의 대학 신입생들에게 학기 중 생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향후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들이 좋아하는 것을 계속 좋아할 수 있도록 '마음 건강'(Think Well)을 관리하고 개인의 건강과 웰빙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