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예산꿈빛학교 방문, 10월 11일까지 진행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30일 예산꿈빛학교(교장 김성희) 급식실을 찾아 점검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30일 예산꿈빛학교(교장 김성희) 급식실을 찾아 점검했다.(사진=충남교육청)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30일 예산꿈빛학교(교장 김성희) 급식실을 찾아 점검했다.(사진=충남교육청)

김 교육감은 이날 점검에서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을 위한 건강한 식단 제공에 최선을 다하는 급식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심신 발달을 위해 학교급식 운영 내실화에 지속적으로 신경써 주시고,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사전에 식중독 발생을 예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식중독 등 위생안전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다음 달 11일까지 학교급식 특별점검에 나선다.

김 교육감과 부교육감, 간부 공무원들은 학교급식 현장을 직접 찾아 ▲식재료 검수 ▲조리종사원 개인위생 ▲식재료 관리 ▲조리 작업관리 ▲식중독 대응 등 식중독 예방에 관한 사항과 ▲학생밀집도 접촉 최소화 ▲급식종사자 건강상태 확인 등 방역관리에 관한 사항을 점검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