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전북=뉴스프리존] 정은서 기자=순창군은 민선 8기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순창군 행복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료=순창군청
자료=순창군청

공모 주제는 ‘누구나 행복하게 순창에서 살 수 있는 지속가능한 순창 발전 방안’으로 ▲관계인구, 교류인구 증대 방안 ▲5대 군정목표(군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인구 증대) 실현 방안 ▲기타 행정서비스 향상 및 군정 불편 개선방안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순창 군정에 관심이 많은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제안 희망자는 국민신문고, 군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또는 순창군 기획예산실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는 1차 실무심사와 2차 제안심사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말에 군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심사 결과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 수상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내에서 시상금이 지급된다.

최영일 군수는 “이번 행복제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제안은 민선 8기 정책사업으로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예산실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