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최근 경북 청도군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2022년 제1기 청도여성대학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이 최근 청도군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청도여성대학원 입학식을 갖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이 최근 청도군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청도여성대학원 입학식을 갖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8월 청도군과 제1기 청도여성대학원 운영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제1기 청도여성대학원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여성리더 양성' 과정으로 오는 12월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수업이 실시되며, 여성으로서의 강점을 활용해 미래비전을 설계해보는 교육을 통해 진정한 여성리더로서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체험.현장교육과 리더십 워크숍 등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청도여성대학원은 청도여성대학이 지난 1987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37기에 걸쳐 3719명의 졸업생을 배출함에 따라 지역 여성들의 높아진 교육 욕구에 부응하고 창의적인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과 민선 8기를 맞은 청도군에서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문섭 평생교육원장은 "제4차 산업혁명이 이끄는 디지털 혁명시대에 여성 리더로서 지역사회에 효과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그 능력을 강화하는데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