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발전의 초석 '영천경마공원' 기공식 가져 
상태바
영천 발전의 초석 '영천경마공원' 기공식 가져 
  • 박병일 기자
  • 승인 2022.09.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문화·레저․힐링 공간의 지역 랜드마크로 육성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천시는 30일 금호읍 성천리 경마공원 사업부지에서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이만희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정기환 한국마사회장,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한국마사회 임직원 및 지역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30일 열린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시에 따르면 영천경마공원은 영천시 금호읍 성천리.대미리, 청통면 대평리 일대 145만2813㎡ 사업부지에 한국마사회에서 총사업비 3057억을 투자해 1, 2단계로 나눠 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1단계로 1857억을 투입해 5000석 규모의 관람대와 경주로, 마사, 동물병원, 수변공원 등 경마위주 시설을 건설하고, 이후 2단계는 1200억원으로 루지시설, 승마아카데미, 솦속공원, 가족캠핑장, 산책로 등 레저와 휴양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따라서 영천경마공원 건설사업은 단순한 건설공사의 범주를 넘어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연장과 경마공원 주변개발 촉진 등 영천 개발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말 3마리가 일자리 1개를 만든다'는 삼마일직(三馬一職) 이란 말이 있듯이 경마는 단순한 배팅의 수단이 아니라 1차 산업부터 4차 산업을 아우르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써 말산업 특구로 지정된 영천시의 말 산업 인프라 조성과 말 산업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30일 열린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 개최 모습.(사진=영천시)

영천경마공원을 통해 레저세 징수에 따른 세입 증대는 물론 2단계까지 계획대로 건설.운영되면 1조80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75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최기문 시장은 "13년간 해묵은 지역의 난제였던 영천경마공원사업 기공식이 오늘 개최 되기까지 함께 고민하고 애써주신 중앙부처, 국회, 경북도, 한국마사회 등 관계자 분들과 경마공원 건설을 염원하며 긴 세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영천경마공원이 지역발전의 초석이 되고 지역의 랜드마크로써 세계적인 명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