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의성군은 가을철 수확기를 맞아 일손 부족, 인건비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부서별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의성군 공무원들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우선해 일손돕기를 시행하고 있다.(사진=의성군)

군에 따르면 의성군 공무원은 부서별로 자체 계획을 수립해 독거농가, 장애농가, 고령농가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우선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일손돕기를 시행한다.

군은 관내 공무원뿐만 아니라 철파부대 군장병.농협 등 유관기관‧봉사단체에서 적극 참여할 예정이며 올해 대학들에 숙소 지원을 통한 체류형 일손돕기 추진으로 4개 대학 170여명의 학생들이 3~6일간 체류하며 농가에 부족한 일손을 도와 많은 도움이 됐다.

일손돕기 수혜 농가주 A씨는 "인력부족과 고령으로 인해 영농의 어려움이 있어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봉사자분들의 도움이 큰 힘이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19의 여파와 고령화로 농촌 인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 많은 봉사자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농가의 인력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