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종합 예술 무용극 동양문화 선보여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오는 10월 8일 오후 7시30분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기획공연 ‘춤 詩 - 오딧세이’를 개최한다.

목포시가 기획공연  '춤.詩-오딧세이' 개최 포스터.
목포시가 기획공연 '춤.詩-오딧세이' 개최 포스터.

목포시가 개최하는 이번 공연은 동양 철학을 토대로 춤과 시, 음악이 어우러진 종합 예술 형태의 무용극이다.

한국 무용계의 거장 국수호 명인과 최고의 무용수들이 수년간 철저한 고증과 연구를 통해 한국인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친 동양의 핵심 사상을 정립하고, 이를 엮어 연희(演戱), 신화, 제도, 인습, 전설, 악(樂) 등 6악장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동양의 기원부터 현재까지 전반적인 문화사조의 맥을 짚고 이를 예술로 승화한 몸짓으로 펼쳐보인다.

관람대상은 만 8세 이상이며, 관람료는 R석(1층) 1만원, S석(2층) 5000원으로 지정좌석제를 시행한다. 예매시 할인되는데 단체 20인 이상은 30%가, 단체 100인 이상 및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은 50%가 각각 할인된다.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또는 목포문화예술회관(단체 할인)에서 가능하다.

한편, 목포시가 개최하는 이번 기획공연 ‘춤 詩 - 오딧세이’는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이며,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