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군위댐 수상태양광발전사업 공론화 협의체 워크숍 개최
상태바
군위군, 군위댐 수상태양광발전사업 공론화 협의체 워크숍 개최
  • 박병일 기자
  • 승인 2022.09.3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수상태양광발전사업 관련 공감과 합의 위한 주민참여형 워크숍 개최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군위군은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위댐 수상태양광발전사업 공론화 협의체 워크숍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9일 열린 군위댐 수상태양광발전사업 공론화 협의체 워크숍 1차 회의 개최 모습.(사진=군위군)

군에 따르면 군위군은 군위댐 수상태양광발전사업 관련 설치반대 민원이 발생함에 따라 주민대표, 지역 기관단체장, 군의회, 수자원공사 등으로 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향후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협의체 의사결정그룹 25명, 참관인그룹 58명, 기타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등 해결 전문가가 회의를 주재했다.

군위댐 수상태양광발전사업은 수자원공사가 사업시행자로 용량 2998kw, 면적 3만4000㎡ 규모로 지난 2018년도 경북도로부터 전기사업 허가를 득하고 같은해 8월 군위군으로부터 개발행위를 받은 상태다.

수상태양광발전사업 추진과정에서 군의회, 지역기관단체, 지역주민들은 군민들 삶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사전협의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불만을 제기하며 집단민원이 발생됐다.

워크숍에서는 수상태양광발전사업 추진경과, 공론화 협의체 구성 배경, 공론화 협의체의 역할 등에 대한 소개 후 사업에 대한 의문점, 의혹에 대한 여러 질문이 오고 가며 3시간 넘게 토론이 진행됐다.

워크숍은 이번 1차 회의를 포함 총 4회로 계획돼 있으며 나머지 회의는 내달 4일, 11일, 18일 개최될 예정이다.

김진열 군수는 "공정하고 중립적인 회의로 주민의 불신과 의혹이 해소되길 바라며 여러 기관의 갈등이 대화와 소통, 협의를 통해 해결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