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내달 4일부터 생활폐기물 중간집하 개선 시범사업 실시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이 지난 29일 저녁 둔산동, 갈마동 등 야간 생활폐기물 수거 현장을 찾아, 골목길 수거 실태 점검과 종량제봉투, 음식물쓰레기를 수거하는 체험을 하고 환경관리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29일 저녁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이 둔산동, 갈마동 등 야간 생활폐기물 수거 현장을 찾아 골목길 수거 실태 점검과 종량제봉투, 음식물쓰레기를 수거하는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서구)
29일 저녁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이 둔산동, 갈마동 등 야간 생활폐기물 수거 현장을 찾아 골목길 수거 실태 점검과 종량제봉투, 음식물쓰레기를 수거하는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서구)

서구는 주민이 체감하는 새로운 생활환경 전환을 위해 생활폐기물 배출 및 수거 체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야간 도로변에 적치된 종량제봉투 수거 체계개선을 위해 내달 4일부터 31일까지 ▲용문동 ▲괴정동 ▲가장동 ▲내동 ▲변동 ▲갈마2동 일부 지역에 대해 중간집하 개선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종전 오후 7시부터 새벽3시까지 하던 종량제 봉투 수거시간을, 새벽2시부터 오전 10시까지로 변경해, 수거차와 압축차간 차대차 수거로 도로변에 적치되는 중간집하 최소화로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및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추진한다.

구는 시범사업 종료 후 성과분석을 통해 생활폐기물 중간집하 개선을 점진적으로 확대 시행하고, 주민 인식 개선을 위한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실천 서약서 배부, 불법쓰레기 계도 및 단속 등을 통해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청장은 “열악한 근무 여건 속에서도 쾌적한 도심 환경을 위해 새벽 까지 생활폐기물을 수거하는 환경관리원의 노고에 감사하다”라며, “생활폐기물 중간집하 개선 시범사업을 통한 점진적 확대로 주민생활 불편 개선과 주민이 체감하는 깨끗한 서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