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김해 잡 페스티벌’ 개최…1300여명 참여 성황 이뤄
상태바
‘2022 김해 잡 페스티벌’ 개최…1300여명 참여 성황 이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우수기업 32개 업체 참여 현장 면접 진행 ‘활기’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인제대학교가 주관하고 김해시, 김해고용플러스복지센터, 경상남도, 김해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2년 김해 잡 페스티벌’이 지난달 27일 개최된 가운데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 고등학생 등 130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직무·채용박람회,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이미지메이킹, 증명사진 촬영, 캘리그라피, 취업 타로, 정신 건강 증진 캠페인 등 진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지난달 27일 열린 ‘2022년 김해 잡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이 행사장을 나오고 있다. ⓒ인제대
지난달 27일 열린 ‘2022년 김해 잡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이 행사장을 나오고 있다. ⓒ인제대

특히 ㈜대흥알앤티, ㈜한국화이바, ㈜유니크, 명성금속(주) 등 지역 우수기업 32개 업체가 참여한 채용박람회에서는 현장에서 직접 채용관 부스를 설치해 기업의 채용담당자와 현장 면접을 진행해 지역 청년의 취업 준비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또 무역, 물류관리, 빅데이터·IT 등 10개 분야 직무전문가를 초청해 직무별 멘토링 부스에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직무 정보를 제공했다.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업설명회, 청년고용정책 안내, AI역량검사 특강, 직무전문가와 함께하는 청년토론회, 입사지원서 및 진로 컨설팅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박람회에 참가한 구참건 학생은 “현장에서 다양한 기업의 정보를 얻고 관심 있는 직무 멘토와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최용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지역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안정적인 취업 알선을 통해 김해시 실업률 감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