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문화주간 개최..다양한 전시·체험·공연 마련
상태바
경북대 문화주간 개최..다양한 전시·체험·공연 마련
  • 박종률 기자
  • 승인 2022.10.0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1일까지 캠퍼스 일대서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대학교는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센트럴파크, 일청담 등 대구캠퍼스 일대와 상주캠퍼스에서 '2022 가을 경북대 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22 가을 경북대 문화주간' 포스터.(사진=경북대)
'2022 가을 경북대 문화주간' 포스터.(사진=경북대)

올해 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문화주간은 'Falling in love with KNU'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먼저 대구캠퍼스에서는 오는 4일 경북대 박물관 야외전시장인 월파원에서 중앙아시아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월파원 음악회'가 열린다.

바이올린 박신혜, 트럼펫 박용하, 소프라노 이예은 등 실력파 연주자와 성악가가 출연해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천 시에는 박물관 로비에서 진행된다.

오는 5일 일청담에서는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길거리 공연가 '삑삑이'의 마임 공연이 펼쳐진다.

오는 11일 센트럴파크는 경북대 연극반 학생들의 창작극과 '삑삑이'의 마임 공연이 한 번 더 예정돼 있다.

오는 4~6일까지 경북대 북문에서 대학생 등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이, 6일 공대 12호관 앞에서는 클래식 음악 공연인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지역 어린이 대상으로 열리는 '제1회 월파원 문화재 그리기 대회'는 오는 6일 박물관과 월파원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상주캠퍼스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오는 4일 저녁에는 대운동장에서 휴 잭맨이 출연하는 '위대한 쇼맨'이 상영된다. 우천 시 제10호관 애일당으로 상영 장소가 변경된다. 대학구성원은 물론 지역민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오는 5일에는 학생회관 앞에서 매사냥 체험, 6일에는 복지회관 앞에서 '작은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북대 문화주간 일환으로 경북대 미술관에서 주최하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전시가 오는 11월30일까지 미술관과 대구캠퍼스 일대에서 열린다.

또 행복북구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대학문화예술키움 청년기획공모전 'Z to A'의 3부인 '우린 이걸 <  >라 부르기로 했어요' 전시가 오는 15일까지 청문당(경북대 북문 앞 대학로 소재)에서 열린다.

자세한 일정은 경북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