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3일부터 14일까지 고충.불편 및 건의 사항 상담 -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당진시는 오는 11월 3일부터 14일까지 시청 상록수홀에서 ‘달리는 신문고’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당진시청 청사 전경.(사진=당진시청)
당진시청 청사 전경.(사진=당진시청)

시에 따르면 '달리는 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각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조사관들이 직접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해 행정기관의 처분과 관련된 고충이나 불편 및 건의 사항을 접수해 가급적 현장에서 당사자의 중재를 통해 합의 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 상담 제도이며, 상담은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주요 상담 분야는 △행정·주택건축·교통 도로 등 국민권익위 상담 분야 △사회복지(제도권 밖 비수급 취약계층) △법률상담(민·형사,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구제 △지적(地籍)분쟁 △노동관계 분야 등으로 각 분야의 전문기관과 협업해 1대1 민원인 중심의 현장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이 필요한 경우 14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해 사전 예약을 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직접 신청해 상담 받을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분야별 전문조사관들과의 상담을 통해 그동안의 고충이나 애로사항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 차원에서도 시민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소통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