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문화상 허선영·성정선·임운영·정병만·박희수, 최용신 봉사상에는 양옥 선정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문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2022년도 ‘제36회 안산시 문화상과 제33회 최용신 봉사상’ 수상자 6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안산시문화상은 ▲학술 허선영 ▲예술 성정선 ▲교육 임운영 ▲지역사회개발 정병만 ▲체육 박희수씨 등이 선정됐으며, 최용신 봉사상은 양옥씨가 선정됐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문화상은 ▲학술 허선영 ▲예술 성정선 ▲교육 임운영 ▲지역사회개발 정병만 ▲체육 박희수씨 등이 선정됐으며, 최용신 봉사상은 양옥씨가 선정됐다. (사진=안산시)

시는 지난달 26일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학술, 예술, 교육, 지역사회개발, 체육 5개 부문의 안산시문화상 5명과 최용신 봉사상 1명을 각각 선정했다.

안산시문화상은 ▲학술 허선영 ▲예술 성정선 ▲교육 임운영 ▲지역사회개발 정병만 ▲체육 박희수씨 등이 선정됐으며, 최용신 봉사상은 양옥씨가 선정됐다.

안산시문화상 학술 부문 수상자인 허선영 교수(51세)는 현재 안산대학교 호텔관광학과 교수로 ‘18세기 예술사와 안산의 콘텐츠 개발-단원15학사와 김홍도를 중심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안산시 역사문화와 생태관광 연구’를 수행하는 등 지역 학술 발전에 기여해 왔다. 

예술 부문 성정선 안산연극협회 前 지부장(68세)은 30여 년 동안 안산에서 다양한 연극작품에 참여하고 지역 예술인을 양성해왔으며, 대표로 역임하고 있는 ‘극단 예지촌’이 올해 대한민국연극제 밀양 본선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연극 예술 발전에 크게 공헌해 후배 연극인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교육부문 수상자인 임운영씨(54세)는 현재 경일관광고등학교 교사로 前 안산시 학생부장 협의회장을 역임하며, 학교폭력예방활동을 선도하고 청소년 정책 제안 및 청소년 교육활동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해 안산의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사회개발부문 수상자인 정병만씨(48세)는 (재)안산희망재단의 부이사장을 역임하며, 지속적인 후원활동과 경계선 지적기능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그룹홈을 설립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해왔다.

체육부문 수상자는 안산시태권도협회장 박희수씨(61세)로 우수선수 발굴 및 지도육성에 헌신, 안산의 태권도 선수들이 국내외 각종 대회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등 체육발전에 공헌했다.

최용신 봉사상 수상자 안산시여성자치대학 총동문회장 양옥씨(61세)는 지역 사회 발전과 소외된 이웃에 대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으며, 지난 수해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한 기부 물품 전달, 세탁봉사 등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영분 문화예술과장은 “해마다 우수한 안산시 인재들에 대한 추천이 늘어나 안산시 문화상과 최용신 봉사상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우수한 분들을 찾아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