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와 경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5일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에서 '2022 행복경산 기부데이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22 행복경산 기부데이 한마당축제' 홍보 포스터.(사진=경산시)
'2022 행복경산 기부데이 한마당축제' 홍보 포스터.(사진=경산시)

올해 5회째 맞는 기부데이 행사는 '나눔의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기념식, 현장 모금 캠페인, 문화공연을 비롯해 벼룩시장, 프리마켓, 체험부스 운영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시립교향악단 연주, 대학동아리 태권도 시범 및 치어리더 공연, 다문화 공연, 어르신 공연, 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비즈공예, 우드공예, 페이스페인팅, 힐링컵 만들기 등의 체험이 준비돼 있다.

특히 나눔 포토존과 어린이 나눔 퀴즈존을 준비해 참여자에게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기념식에서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감사패 수여 및 착한경산인 표창, 경산시청 공무원 착한일터 모금액 전달, 신규 착한가게 및 착한일터에 현판을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기부문화를 더욱 친숙하게 접하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착한 나눔에 동참하고 나눔 문화의 꽃을 활짝 피워 시민 모두가 함께 행복한 경산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