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제33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경북도의회 제33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장상휘 기자
  • 승인 2022.10.0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조례안 등 처리

[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도의회 제335회 제1차 정례회가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다.

경북도의회 전경(사진=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전경.(사진=경북도의회)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 회계연도 결산 심사를 중심으로 행정사무감사 계획 수립,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경북의 미래 청사진과 직결된 원자력 대책, 지방분권 추진, 지방소멸 대책, 독도 수호, 신공항 이전 지원과 관련한 중점 현안을 전담하기 위해 5개의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오는 5일 개의되는 1차 본회의에서는 정경민(비례), 서석영(포항), 김홍구(상주)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힌남노 태풍 피해 복구를 비롯한 다양한 도정 현안 사항에 대해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오는 18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황명강(비례), 황두영(구미), 김용현(구미), 권광택(안동)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며 '2021 회계연도 결산 승인'과 더불어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한다. 

이번 정례회는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장기화를 고려해 도정질문을 생략하는 등 집행부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의사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한편 경북도의회는 지난 9월 발생한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와 관련해 현장에서 긴급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도의원들과 도의회 직원들이 연일 피해복구 지원에 앞장섰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