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Self & Group-making 취업 포트폴리오 캠프'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Self & Group-making 취업 포트폴리오 캠프' 참여 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일대)
최근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Self & Group-making 취업 포트폴리오 캠프' 참여 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일대)

이번 캠프는 경일대를 비롯해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학생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취업트렌드 변화와 취업전략 ▲애니어그램으로 맞춤형 취업 '쌉' 가능 ▲돈쭐 내주고 싶은 좋은 기업 ▲취업 포트폴리오 활용법(1), (2)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최근 취업시장의 변화를 이해하고 이에 맞는 취업전략을 세우는 방법 등을 배웠으며, 조 별로 기업을 분석하고 자신이 희망하는 기업에 입사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활용법에 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캠프에 참여한 경일대 천영진(사회복지학과 4학년) 학생은 "기업분석 교육을 통해 좋은 기업을 고르는 방법을 알게 됐으며, 나만의 강점을 집중 어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조원들과 함께 만들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원철호 경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취업준비를 잘한 학생들이 오는 26일 우리대학에서 개최될 대학리크루트투어 취업박람회에서 우수한 기업에 입사하는 성과를 올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