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반드시 만들 것”
상태바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반드시 만들 것”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2.10.0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출범 100일 맞이 대덕비전 공유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민선8기 출범 100일을 맞아 4일 구청에서 지역 언론인을 초청해 그간의 활동 성과 및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보고회를 열었다.

4일 대전 대덕구청에서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민선8기 출범 100일을 맞아  지역 언론인을 초청, 그간의 활동 성과와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사진=대덕구)
4일 대전 대덕구청에서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민선8기 출범 100일을 맞아 지역 언론인을 초청, 그간의 활동 성과와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사진=대덕구)

이날 보고회는 대덕의 역량과 잠재력을 집결해 재도약할 민선8기의 본격 가동을 위해 비전을 공유, 공약을 소개하고 지역 언론의 가감없는 의견을 반영해 구정 추진의 발판으로 삼고자 마련됐다.

최 청장은 화합과 통합, 연대와 협력, 공정과 자율 3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구민과의 약속을 이행할 공약사업 총 45개를 제시했다. 사업은 총 4개 실행방향 키워드로 ▲지키겠습니다(돌봄, 의료, 교육) ▲바꾸겠습니다(경제, 문화, 관광) ▲고치겠습니다(교통, 도시재생) ▲함께 하겠습니다(중앙·지방정부/주민참여) 등이다.

특히 정부-대전시(市) 연계 대덕구 공약사업 및 장기 숙원사업 대응을 위한 ‘대덕비전 TF’ 구성으로 지역 내 주요정책에 대한 선제적 비전을 제시하고, 대덕 발전 기회의 폭을 확대하는 등 도시 균형발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계족산 시민공원 프로젝트’와 ‘새여울물길 30리 프로젝트’를 통해 대덕의 중요한 관광 자산인 계족산과 대청호를 종합 관광자원화시켜 지역 경제활성화를 이끌어내는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

최 청장은 “주민들께 드린 약속을 반드시 지키고 대덕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재도약할 수 있도록, 주어진 4년의 임기 동안 대덕의 구석구석을 땀으로 적시고 온 힘을 쏟아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로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