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밀양 국제 요가테라피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2022 밀양 국제 요가테라피 콘퍼런스 개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문화콘서트, 인도문화체험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밀양시가 주최하고 인도 비베카난다요가대학교 한국지부인 비베카요가가 주관하는 ‘제6회 2022 밀양 국제 요가테라피 콘퍼런스’가 오는 7일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9일까지 온라인과 밀양강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콘퍼런스는 ‘면역력 향상을 위한 요가테라피’를 주제로 현대사회 신종 바이러스로 인한 집단감염 예방과 면역력 향상을 위한 현명한 해법을 요가로 제시하고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요가적인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22 밀양 국제 요가테라피 콘퍼런스 홍보 포스터 ⓒ밀양시
2022 밀양 국제 요가테라피 콘퍼런스 홍보 포스터 ⓒ밀양시

행사는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되는 인도요가부(AYUSH)의 요가 및 자연요법 연구 중앙위원회 총재 라가밴드라 라오 스피커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세계 각 국의 저명한 요가전문가들에게 이론과 실기를 배울 수 있는 콘퍼런스와 밀양시민들이 보고 즐기고 따라해 볼 수 있는 요가관련 다양한 체험거리와 공연이 마련돼 있다.

시민 무료 참여프로그램은 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밀양강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다양한 요가체험(하타요가, 키즈요가, 소도구 요가), 인도문화체험(메핸디, 빈디, 인도전통차 시음, 전통무늬도장찍기)과 레트로놀이터가 운영된다.

특히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요가문화콘서트는 방송인 김현숙의 사회로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를 통해 MSG워너비 멤버로 사랑받고 있는 요가셀럽 가수 나비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 외 핸드팬 공연, 싱잉볼 공연, 그룹요가 수련이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전 세계의 웰니스 산업의 급성장 속에서 밀양시는 지방자치단체 최초 요가중심 웰니스 관광산업 콘텐츠를 선점하고 지난 2017년부터 국제 요가콘퍼런스를 개최해 성공리에 사업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축적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3년 개관 예정인 국제웰니스토리타운을 거점으로 기존 어느 곳에서도 경험하기 어려운 인도를 테마로 하는 새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해 성공적인 국제 웰니스 관광도시로 비상을 준비 중이다.

또한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영남알프스와 지난 9월 30일 개관한 도래재 자연휴양림을 중심으로 치유의 숲, 밀양아리랑수목원 등 다양한 산림관광자원과 연계한 웰니스 관광프로그램도 기획 중에 있어 힐링과 명상이 필요한 현대인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박일호 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을 통해 세계적 명사의 강의를 듣고, 한편으론 밀양의 빼어난 자연 속에서 모두 함께 요가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이번 행사에 시공간을 초월한 세계 요가인들이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과 대한민국 요가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