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제4회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 개최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오는 6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제4회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오는 6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제4회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를 개최한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오는 6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제4회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를 개최한다.(사진=충남교육청)

‘한글,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글날 기념식 ▲한글사랑 유공자에 대한 교육감 표창 ▲충남교육 한글사랑 공모전 우수작 시상이 이뤄진다.

▲공연마당 ▲우리말 우리글 사랑 체험마당 ▲우리말 겨루기 ▲한글사랑 이끎학교 실천 사례와 한글사랑 공모전 우수작이 담긴 전시마당 등도 펼쳐진다.

특히 ‘우리말 겨루기’는 충남교육 ‘한글 바루기 네모소식’ 내 동요, 가요, 산문, 신문기사, 이야기 등에 있는 우리말을 활용하여 운영된다.

이밖에 도교육청은 10월 한 달을 ‘한글 사랑의 달’로 지정‧운영한다. 도내 학교에서 올바른 한글사용 교육 정책과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정책에 따라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한글사랑 실천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올바른 우리말과 우리글의 중요성을 되새겨보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실천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