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학생·유학생 시민 등 2400여명 지원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조직위는 계룡건설과 4일 대전시청에서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성공 기원 ‘일일 참가 등록비 구매’ 후원식을 가졌다.

4일 대전시청을 찾은 이승찬 계룡건설 대표이사(왼쪽)가 이장우 UCLG 조직위원장(대전시장)에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성공 기원 일일 참가 등록비 구매 비(5000만 원)를 전달하고 있다.
4일 대전시청을 찾은 이승찬 계룡건설 대표이사(왼쪽)가 이장우 UCLG 조직위원장(대전시장)에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성공 기원 일일 참가 등록비 구매 비(5000만 원)를 전달하고 있다.(사진=대전시)

‘일일 등록비(1 day pass)’는 총회 기간인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 중 1일을 선택해 대전트랙, 로컬4액션, 타운홀 미팅 등 관심있는 분야의 공식회의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비용으로, 계룡건설은 2400여 명의 학생과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5000만 원을 후원했다.  

계룡건설 이승찬 대표이사는 “지역의 많은 학생과 유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계기를 통해 미래세대의 국제행사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장우 조직위원장(대전시장)은 “후원에 감사를 드리며 지역참여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얼마 남지 않은 세계총회의 성공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총회 성공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는 140여 개국 1,000여 개 지방정부가 참여하는 지방정부 간 최대규모의 국제회의로, ‘위기를 이겨내고 미래로 나아가는 시민의 도시(Local and Regional Governments Breaking through as One)’라는 주제 아래 공식회의 및 다양한 연계행사와 함께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