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재정현황 및 세정운영 방향 논의

[경기=뉴스프리존]이윤경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9일 ‘고양특례시 재정현황 및 세정운영 방향’에 대한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고양특례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역량강화 자체 교육 실시 (사진=고양특례시의회)

이번 교육은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상임위 자체교육의 일환으로, 시 관련부서(세정과, 징수과)와의 사전 협조를 통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지방재정의 전반적인 이해 ▲고양특례시 재정현황 및 세입환경 ▲향후 세정운영 추진계획으로 진행했으며, 고양특례시 재정상황 이해와 세수확보를 위한 논의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기획행정위원회 자체 교육은 제9대 고양특례시의회 개원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한 것이며, 지난 8월 24일 내실 있는 추경예산안 심사를 위해 예산 일반 및 세입·세출 예산 구조 등 예산의 전반적인 틀에 대하여 이미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20일에는 기획행정위원회와 고양시정연구원이 만나 의정토론회를 진행해 고양특례시의 정책개발 및 방향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러한 토론회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