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창업지원교육 나서..'다이나믹 티-스타트업' 운영
상태바
대구과학대, 창업지원교육 나서..'다이나믹 티-스타트업' 운영
  • 박종률 기자
  • 승인 2022.10.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과학대학교가 학생들에게 창업마인드확립 및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창업지원교육에 나섰다.

대구과학대 국제세미나실에서 지난 4일 진행된 '다이나믹 티-스타트업'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 학생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 국제세미나실에서 지난 4일 진행된 '다이나믹 티-스타트업'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 학생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는 지난 4일 국제세미나실에서 '다이나믹 티-스타트업(Dynamic T-Start Up)'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취창업정보센터 주관으로 오는 12월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창업 워크숍 ▲드림창업 경진대회 ▲현장맞춤형 예비창업역량 강화교육 ▲성공창업 시제품 제작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마인드와 창업의식 고취를 목표로 한다.

'다이나믹 티-스타트업'은 학생들 간에 소통을 통해 좀 더 현실성 있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창업 아이템 발굴과 팀 프로젝트 발표 연습 등으로 진행된다.

또 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확립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특허 출원과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창업과 관련된 경험을 쌓음으로써 창업역량도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드림창업 경진대회에 참가 시 총 510만원 상당의 포상 및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박지은 총장은 "아무런 준비과정 없이 학생들에게 무작정 창업을 독려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강사진과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교육효과를 극대화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기업가 정신이 함양되도록 창의적인 생각과 열정으로 다이나믹하게 도전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어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잠자는 창업 DNA를 깨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