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LIG넥스원은 국가보훈처로부터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국가보훈처로부터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자료=LIG넥스원)
LIG넥스원은 국가보훈처로부터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자료=LIG넥스원)

국가보훈처의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제’는 중 ‧ 장기복무 제대군인 고용 및 인재육성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5년도에 도입돼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국가보훈처는 제대군인 채용에 적극적이고 고용 환경이 우수하며 채용된 인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에게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 현판을 수여하고 있으며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이번 LIG넥스원의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은 대기업 9개, 공공기관 1개, 중소기업 27개 등 총 37개 기업 중 하나이며 올해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12명을 신규로 채용해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156명이 근무하고 있다.

김지찬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방산업체로서 이번 인증을 통해 제대군인 고용 환경 및 육성에 대한 의지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 ‧ 장기복무 제대군인인 부사관, 위관·영관급 장교들의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