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전서경)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사설 치료기관(63개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일 오후 2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대전특수교육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대전특수교육원 전경./ⓒ이현식 기자
대전특수교육원 전경.(사진=이현식 기자)

이번 점검은 물리‧작업‧언어치료 기관들의 ▲특수교육대상자 특성과 필요에 적절한 치료제공 여부 점검, ▲치료지원비 집행의 투명성과 청렴성 확보, ▲시설 및 환경 안전 점검 등을 통해 치료지원 운영의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다. 이를 위해 대전동·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및 대전특수교육원 업무담당자가 각 21개 기관씩 총 63개의 기관을 방문 점검한다.

점검 내용은 치료지원비 결제의 적절성, 치료영역별 면허 자격 소지 확인, 치료지원 누가기록 작성‧제공, 치료기관 종사자 의무연수 이수 여부 및 소방 안전 등 내실 있는 치료지원 제공을 위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실태 점검도 이뤄진다.

이번 점검을 통해 대전지역 치료기관 이용자 만족도 향상과 함께 앞으로도 청렴하고 투명한 치료기관 운영을 이끌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인 치료지원 운영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양질의 치료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