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대통령실 국가안보실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개최, 대응 방안 논의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대통령실은 6일 오전 9시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 발사와 관련 국가안보실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관련 내용을 즉시 보고하고,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합참으로부터 상황을 보고받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NSC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NSC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들은 이번 도발이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보리 회의가 개최된 가운데 감행된 점에 주목하고, 이는 국제사회에 대한 묵과할 수 없는 도전이라는 점을 강력히 규탄했다.

또한, 이들 상임위원들은 지난 4일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발사에 따른 로널드 레이건 미 항모강습단의 동해 재전개가 보여주는 바와 같이 북한의 도발은 더욱 강력한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경고했다.

또,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들은 그간 한미 연합연습과 훈련에서 시현된 한미 연합방위능력이 이번 북한 탄도미사일에 대한 즉각적인 탐지·추적으로 재차 입증되었음을 확인하고, 한미 연합방위태세 및 한미일 안보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NSC 상임위원들은 북한의 국지도발을 포함한 어떠한 형태의 추가 도발 가능성에도 철저히 대비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열린 긴급 NSC 상임위원회의에는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박진 외교부 장관, 이종섭 국방부 장관, 김규현 국가정보원장, 김기웅 통일부 차관, 김태효 NSC 사무처장, 임종득 국가안보실 2차장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